싸이클, road bike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아래에서 메가6400을 권하고 있는데 못 찾겠고, 아티스트6400이 같은 프레임을 쓰는 것 같다. 이 프레임이 좋은 것이라는 얘기인 것 같다. 그런데 여기에 기어를 빼고 더 싼 조합으로 살 수는 없을런지...
http://www.corearoadbike.com/bbs/zboard.php?id=CyclingAcademy&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54
(2006-02-07 13:11:29)
roadact
rct5.5나 랠리24, 저렴버젼사이클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작년엔 하도 답답해서 5.5를 공구해서 25대인가 팔았던 적도 있습니다.
그때 심정은 '사이클을 원하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싸게' 탈 수 있게 한다는 것이었죠. 결과적으로...다 팔았지만 제가 내걸었던 가격을 무기로 동네에서 그 가격에 깍아서 사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 여파가 도싸나 메일로 지금까지 싸게 구해달라는 글이 올라옵니다. 또 같은 분들이 다른 곳에도 똑같은 글을 올리시더군요. 닉네임도 비슷한 이름으로 그때그때 계속 같은 글을 여기저기 올리고 있네요.
그 여파가 거기서 끝나지 않고 동네에서 '협박'해서 공구가격에 구했다는 분들도 계시구요.
1. 현재 rct5.5는 단종-재고 없습니다.
구하실 수 없구요. 어느 분들처럼 동네 5.5가서 공구가격
들이대고 싸게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그 가게
아저씨에게 죄송하더라구요.
2. 랠리24는...
전 새 프레임을 교환받았습니다. 보니까 계속 생산은 확실하겠
지만 가격을 모르겠습니다. 환율 생각하면 내려갈 수도 있지 않
을까 하구요.
3. 나의 제안
현재 프로코렉스에서 메가6400을 팔고 있습니다.
랠리24보단 비싸지만 프레임의 완성도는 가격차를 상쇄하고도
남습니다.
제가 공구를 했던 가격으로 지금도 전 공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가 기분이 매우 불쾌하게 나에게 돌아오더군요.
동호회 회원으로 영입되지도 않고 일회성으로 끝나 버리고
공구로 샀던 분중 두세분은 더 붙여서 새거로 팔기도 하고..
동네 영세한 자전거가게에 가격을 많이 깎는데 제가 협조를 한 셈이 되더군요.
저렴한 사이클을 원하시는 여러분의 심정은 저도 잘 압니다.
하지만 좀 추천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 주시길 바랍니다.
5.5나 랠리24와 가격차는 여러분이 1-2년에 한번씩 바꾸는 핸드폰 싼걸 사시면 됩니다. mp3나 디카 한단계 낮은거 사고 그 가격차면 권장하는 사이클 사실 수 있습니다.
몇년동안을 자동차 도로에서 만키로 이상 여러분을 지켜줄 수호천사(=사이클)를 구하시는데 좀 돈을 더 쓰시는 것도 지혜로운 선택입니다. 무엇보다도 5.5나 랠리24가 현재 재고가 없어요~
5.5, 랠리24를 메일을 통해 '어디 가면 살 수 있다'고 정보를 알려주면 '공구가격'을 들이대면서 그 가격에 딴데 가서 달라고 하는 무기로 이용되니 답 쓰는 재미도 없더군요.
그 이후엔 저도 함부로 자전거공구를 하질 못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