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전원마을
신현리 능평리 다음으로 많은 전원주택들이 포진하고 있는 목동은 강남300골프장을 통하여 내려가는 원시림을 4킬로정도 다녀본 사람은 누구나 서울근교에도 이렇게 초자연림이 있을까하는 감탄을 자아내는 동네이다.
분당 테재고개에서 8킬로정도 떨어진 목동은 현재 문형마을이 50세대정도 거이 입주단계이고 좌측에 푸른마을이 입주하고 있으며 우측에 교회및 전원주택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고 푸른마을 위쬭으로 대단위 전원주택단지가 속속 들어서고 있으며 우측아래쬭으로 까치마을단지가 들어서고 있다. 문형산자락은 완만하여 향후 주변도로여건 개선으로 분당야탑 성남모란이 10분대로 진입되고 강남진출입이 용이하게되어 일급 전원주택지로 각광을 받을것이다. 현재도 유명연예인이 매집한 필지가 많으며 상대적으로 신현,능평보다 저렴한 가격대로서 강남생활권을 즐길수 있는 위치이다. 위치에따라 택지는 평당 100-150만원대이며 주택은 3-5억정도로 구입할수 있으며 태전에서 단지입구까지 마을버스가 수시로 운행되고 있다.진입도로:분당-강남300골프장-목동(약8킬로)동절기제외 동절기:분당-능평-태전-목동(평지노선)약16킬로. 야탑,모란:3번국도- 뉴서울입구-직동-목동약 12킬로(목동-직동신설도로개설예정,개설시4킬로단축)
능평리 수레실 단지
분당에서 2-4키로 지점에 정남향으로 길게 늘어진 최대의 단지이며 향후 능평리에서 분당 구미동으로 도로확장 계획이 완비되면 명실공히 강남,분당권의 가장 대규모 단지로서 분당학군과 배후에 50만평의 넓은 종중산이 자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자랑할것이다. 현재 100세대가 들어서 있고 500여세대의 단지가 조성중에 있다.
계림마을은 약 30세대가 병풍처름 둘러쳐저있고 아담한 리오마을 광활한 교수마을등이 들어서 있다.대지는 평당 200만원 내외이며 기존의 주택은 5-10억에 거래가 되고있다
능평리 파크빌리지
분당 경계에서 2킬로 지점에 위치한 단지이다.
강남,사당,잠실,성남 방면 대중교통을 연계할수 있으며 30여세대의 삼면이 산으로
둘러쌓인 병풍같은 주택들이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으며 5-10억선에 매매가가 형성되어 있다.
신현3리 전원마을
신현3리는 향후 강남,분당의 비버리힐스를 추구하는 가장 각광받고 투자유망 지역이다.분당과 경계선을 이루고 있는 능선은 분당 주민들의 등산코스로 사랑받고 있으며 능선을 넘으면 분당에서 가장인기있는 율동공원이기도 하다.
또한 강남300진입도로는 잘 정비되어있고 마을버스가 서현역까지 10분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상,하수도 도시가스 시설이 완비된 분당학군의 공기좋은 최상급 전원 주택 단지로서 현재 5군데 500세대의 전원주택및 택지가 조성분양중이다.
현재 평당분양가는 250만원선에 육박하고 있으며 특히 강남300코스가 내려다 보이는 단지는 300만원을 호가하고 있다. 기존에 잘 지어진 주택은 5-10억선에 매매가 형성중이다.
전원마을:한스빌리지,건국빌리지,명문세가.드림타운,강남300
신현1리 전원마을
분당에서 5분거리 반경 3킬로 이내의 신현1리에는 현재 5군대의 전원마을이 분포되어 있으며 쾌적한 환경과 분당 학군인 관계로 현재 택지조성중인 분양가는 평당 150-200만원을 호가 하고 있으며 기존의 잘 지어진 전원주택은 5-10억까지 다양하게 구입할수 있으며 현재 약 60여 세대가 지어져 있으며 분양중이거나 기조성택지가 300여세대에 달한다.강남,분당 출퇴근이 자유로운 향후 투자가치가 유망한 지역이다.
마을이름:훼밀리빌리지,까치마을,들꽃마을,한스빌리지,동막골
직동 양지마을
모란에서 3번국도를 타고 뉴서울 골프장에서 우회전하여 신축중인
아파트단지를 넘으면 양지바른 산자락에 자리잡은 30여세대의
전원주택단지가 잘 들어서 있다.
분당 야탑, 성남모란이 10킬로 이내이고 성남에서 태전가는 시내버스가
수시로 운행되고 있어 강남출퇴근에 전혀 지장이 없는 접근성이 좋은 단지로
가격대는 약 4억에서 7억까지 형성되어있다.
신현4리 전원마을
신현4리는 상태마을과 하태마을이라고도 하며 분당에서 가장 가까운곡에 위치하고 있다. 50만평이나 되는 김씨종중산이 배후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50여세대의 주택이 지어져 있으며 향후 투자가치가 유망한 지역이다.
능평리 창뜰마을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400미터 떨어진곳에 좌우로 위치한 50여채의 아름다운 전원주택단지이다.
거의조성이 완료되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정남향의 앞이 쉬원하게 둘러쳐진 곳으로 분당학군과 분당생활권의 각광받는 전원주택 단지이다.
매매가는 5-10억선에 형성되어 있으며 주변에 레이크사이드및 강남골프장이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