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240-280만원 정도.
A30.1 이 걸작으로 유명하며 그 후속작이라고 함.
디자인이 좋다.
Primare 영광을 향해 질주
Primare의 I30 인티앰프는 상당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전 모델인 A30.I은 제품이 출시될 당시, 몇 안되는 제품만이 가지고 있을 정도의 성능을 가진 모델로, 여러 번의 수상 경력이 있었다. I30의 성능은 Primare社가 동일한 가격대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주게 되었다.
이 우아한 I30 앰프는 경쟁사인 AVI, Myryad나 Naim의 인티 앰프와 비교될 수 있으며, I30은 동급 제품에서는 느낄수 없는 또 다른 감동을 받을수 있다 . 바위처럼 단단하며, 이 가격을 지불하고 구입할수 있는 정도의 금액대 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정확성을 나타낸다. 이 앰프의 가장 큰특징은 매우 완벽하다는 점이다. I30 앰프는 풀 밸런스 회로로 완전 좌우 대칭형 구조이며, 바이 앰핑을 위한 프리앰프 출력과 리모트 컨트롤로 간편히 조작된다.
이러한 점들도 훌륭하지만, 이 앰프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나열한 이런 특성들 때문만은 아니다. 이 앰프의 최고 품질은 역시 사운드에 있다. I30은 3,000달러 이하의 가격대에서는 가장 깨끗하고 음의 정보를 잘 전달해 줄수 있는 앰프이다. 이 앰프는 각 채널 당 100와트의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보다 높은 175와트의 출력을 가진 AVI社의 Laboratory 인티앰프와 비교했을 때 특별히 인상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I30은 진정한 확실성과 침착성을 가지고 있어, Holst의 Mars를 재생했을 때에도 상당히 다이나믹한 변화를 드러내준다. ATC SCM50과 매칭했을 때, 높은 음량에서도 소리에 경직됨이 없다. I30은 높은 음압에서도 전혀 음의 일그러짐 없는 크리센도(crescendo: 음악에서 점점 더 강해지는 음)를 계속해서 들려준다.
또한 인상적인 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I30앰프는 연주되는 곡의 미묘한 점까지 놓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I30의 장점은 그것 뿐만이 아니다. 타이밍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고, Massive Attack의 음반에서 격렬하게 몰아치는 리듬을 정확한 선율과 이미징, 마치 전자 현미경으로 구석구석 찾아 보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훌륭한 밸런스와 포커싱 구사능력은 가히 존경받을만 하다. 평형적인 상태에서 중립적인 음색 밸런스(tonal balance)를 추가시키면, 우리가 왜 이 제품을 아주 높게 평가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장점: 음의 디테일, 다이나믹함과 타이밍 모두 훌륭하다, 눈부신 만듦새와 마무리
단점: 경쟁 제품의 품질과는 절대 비교가 안될 정도이다.
총평: Primare는 드디어 완벽한 제품을 만들어냈다. 가격대에 비해 이 제품은 굉장한 앰프임에 틀림없다.
-WHAT HI-FI (8월호 리뷰)글 발췌-